로고

보도자료

제목

[포럼] 오는 21일, 전북특별자치도 제2회 ‘백년포럼’ 개최
  • 2024-05-21
  • 조회 158

본문 내용

오는 21일, 전북특별자치도 제2회 ‘백년포럼’ 개최

 

○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해양생태바이오산업 육성 전략 논의

○ 정해인 교수, 새만금에 해양생물 발광랜드 조성 제안

 

○ 전북연구원(원장 이남호)은 5월 21일(화) 오전 8시 전북특별자치도청 대공연장에서 ‘기후변화 및 탄소 시대의 해양생태바이오 산업 육성 전략’을 주제로 제2회 ‘백년포럼’을 개최한다.

○ 강연자는 한국해양한림원 부회장이자 차기 회장인 정해진 서울대 지구환경과학부 교수.

○ 정해진 교수는 우리나라 해양과학분야의 유공을 인정받아 2020년 옥조근정훈장을 수상한 국내 최고의 해양생태 전문가이다.

○ 강연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‘해양생태바이오산업’을 육성하기 위한 전북특별자치도의 전략을 모색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.

○ 정 교수는 이날 포럼에서 전북에 적합한 ‘해양생태바이오산업’으로 야광충(바닷불이) 대양배양을 통한 해양생물발광랜드 조성사업인 ‘새만금 SMGold Eco-Bio Project’를 제안한다.

○ 현재 많은 나라에서 자연의 생물발광현상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데 새만금 지역을 중심으로 야광충 먹이인 미세조류 대량배양 단지를 조성, 지속가능한 야간 체류형 관광자원으로 활용하자는 것이다.

○ 이남호 원장은 “기후변화는 우리가 직면한 가장 큰 도전 중 하나이다”라고 강조하며, “이번 포럼이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을 위한 해양생태바이오산업의 중요성을 알리고, 전북특별자치도의 산업 잠재력을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”고 전했다.

○ ‘백년포럼’은 전북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전북연구원과 전주상공회의소가 공동주관하며 관련 실무부서 담당자, 출연기관 및 유관기관 임직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. 

  • 구글
개인정보처리방침 홈페이지 이용약관
통합검색